렌더링 파이프라인 : 3차원 상의 물체를 2차원의 컴퓨터 화면에 실제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과정
가장 중요한 5단계와 역할
1. Input Assembler : 모델에 대한 기하학적 정보를 넘겨줌
2. Vertex Shader : 정점단위로 연산, 각 정점이 어디에 위치해야하는지 연산
3. Rasterizer Stage : 정점으로 이루어진 삼각형 내부를 보간하는 작
4. Pixel Shader Stage : 조명에 따라 모델의 색이 달라지게 함
5. Output Merger Stage : 모델을 화면에 출력
🧩 DX11의 주요 구성 요소
Device | GPU와 통신을 가능하게 해주는 인터페이스 |
Swap Chain | 화면 출력(버퍼 교체) 담당 |
Vertex Buffer | 정점 정보 (위치, 색상 등) 담는 곳 |
Index Buffer | 정점을 어떤 순서로 그릴지 정하는 배열 |
Shaders (셰이더) | GPU에서 직접 실행되는 코드 (VS/PS 등) |
Render Target | GPU가 그림 그리는 목표 버퍼 |
Constant Buffer | 셰이더에 매 프레임 전달되는 공통 데이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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